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201806 스위스

[스위스 할인기차표] Supersaver TIcket 슈퍼 세이버 티켓!!

by 하치(Hachi) 2018.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스위스 할인 기차표, Supersaver TIcket 슈퍼 세이버 티켓에 대해서 입니다.


사실 어제는 스위스 1일 권인 Saver day pass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맨 처음 관심을 가졌던 티켓 이였고 구매하려고 마음 먹었던 티켓 이였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알아보았던 것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른 스위스의 할인 기차표인 Supersaver TIcket, 슈퍼 세이버 티켓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는 이유는 결국 제가 끊은 티켓이 바로 이 티켓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제가 루체른에 가는 이유는 빈사의 사자상 때문 이였습니다. 어릴 때 텔레비전에서 보았던 그 사자상이 생각보다 오랫동안 머릿속에 남아있었고 시간이 오래 지난 후 어디 있는지는 모르고 있었다가 이번에 루체른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취리히에서 벗어날 생각은 없었다가 너무 오래 머물기도 하고 사자상이 있는 루체른이 가까이 있기에 가기로 했습니다.


그러다가 리기산에 대해 알게 되었고 리기산을 가기 위해서 세이버 데이 티켓을 알아본 것 이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리기산까지 다녀오는 예상 시간이 길었고 그 날 바로 취리히로 돌아와야 하기 때문에 무리한 일정이 될 것 같아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다시 원래의 목표인 빈사의 사자상에 집중하기로 했고 결국 루체른 시내만 돌아다니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루체른으로 가는 기차표만 있으면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취리히의 호텔도 역 주변 이였고 루체른 시내도 걸어서 모두 다닐 수 있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이버 데이 티켓을 포기하고 슈퍼 세이브 티켓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 티켓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Supersaver TIcket (슈퍼 세이버 티켓)


- 오직 선택한 날짜와 시간, 교통편만 사용 가능합니다.

- 표준 가격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 티켓 입니다.

- 1등석, 2등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성인과 동반한 만 6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 티켓의 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모두 판매되면 일반 금액으로만 표시됩니다.

- 티켓 구매는 현재로부터 60일 이내의 티켓만 가능합니다.

- SBB Mobile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 좌석 업그레이드, 노선 변경, 기차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환불,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조항에 따라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번역과 번역기를 돌려서 써봤는데 헷갈린 부분은 제외했습니다.

더 정확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SBB(스위스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티켓을 구매 해 보겠습니다.


SBB티켓팅


1. 우선 스위스 철도청 홈페이지인 SBB로 들어갑니다.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바로 영어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2. 바로 이 창이 뜨지 않으면 Timeteble을 선택하시면 예약 창이 뜹니다. 


3. 위에 적어 놓았듯이 from에 출발지, to에 도착지를 적으시고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그 옆에 Dep과 Arr을 선택하는 구간이 있는데 앞에 선택한 날짜와 시간이 출발지에서 출발하는 시간으로 지정하면 Dep으로, 만약 도착지에 도착하는 시간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Arr로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취리히에서 6월 30일 아침 9시 이후로 출발하는 기차를 검색하고 싶으시다면 위에처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도착지인 루체른에 6월 30일 아침 9시 이후에 도착하는 기차를 검색하고 싶으시다면 위에서 Arr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4. 그리고 빨간색 버튼인 Search for Connection인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SBB티켓팅2


5. 맨 위에는 행선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Zürich HB는 취리히 중앙역을 뜻합니다. 큰 도시에는 여러 역이 존재 하기 때문에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밑에는 날짜와 시간이 적혀있고 출발 시간으로 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날짜 및 시간 변경 검색을 원할 시에는 바로 옆에 있는 Change를 누르시면 다시 날짜 및 시간을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위에 사진을 보시면 두 개의 기차편에 검은색 삼각형 안의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표기가 바로 Supersaver TIcket 슈퍼 세이버 티켓이라는 표시입니다. 이 표시가 없는 기차편은 슈퍼 세이버 티켓으로 판매 하지 않기 때문에 원래의 금액으로 표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7. 저는 10:04분 취리히 출발인 기차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합니다. 그럼 옆에 파란 점으로 표시한 +를 누르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으로만 보아도 알고 싶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Duration 이동시간은 45분, Change Trains 0이므로 갈아타지 않고 한 번에 가는 기차입니다.

Occupancy rate는 열차 예매률을 간단히 표시한 것인데 앞에 숫자는 1등석과 2등석을 나타냅니다. 이 기차편은 사람이 1등석 1명이, 2등석에 2명이 표시가 되었기 때문에 1등석에 자리가 많이 남아있고 2등석은 그 보다 많이 예매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latform은 취리히역에서 기차 타는 플랫폼을 뜻합니다. 독일과 스위스는 플랫폼이 거의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랫폼 변경이 간혹 있기 때문에 역에 가서도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8. 그리고 금액을 보면 빨간색 박스에 적혀져 있습니다. from CHF 3.80으로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아셔야 하는 사실은 이 금액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이 금액은 최소 금액입니다. 모든 할인이 적용된 금액이라는 뜻입니다.

그럼 이 빨간색 박스를 눌러봅니다.



SBB티켓팅3



9. 이제 내 정보를 적어 봅니다. 

이름, 성을 영문으로 적고 생일은 날짜.달.년도 순으로 적어줍니다. 만약 1990년 5월 24일생이라면 24.05.1990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빨간점으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할인 내역에 대한 선택인데 Half-Fare Travelcard 같은 다른 할인 카드가 없으시다면 No discount를 선택해주시며 됩니다. 그리고 discount선택 창 밖으로 아무 곳이나 마우스를 한 번 눌러주면 변경이 됩니다. 


보라색 점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꼭 Supersaver Ticket이라고만 적혀있어야 합니다. 만약 이 옆에 Half-Fare Travelcard라고 적혀있으면 이 카드가 적용된 금액으로 Total price가 보이기 때문에 꼭 확인 바랍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Supersaver Ticket로 표시가 되어있지 않고 Individual Tickets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걸 바꾸는 것은 밑에 13번에 적어 놓았습니다.

즉, 맨 처음 이 창이 떴을 때 보라색 점으로 표기한 부분에는 분명 Individual Tickets, Half-Fare Travelcard 두 개가 모두 표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일일이 이걸 자신이 원하는 Supersaver Ticket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정말 불친절한 홈페이지 않나 싶습니다. 


할인카드를 적용하지 않은 금액은 7.60CHF가 나왔습니다. 처음 검색했을 때의 금액의 딱 두 배의 금액이 되겠습니다. 한마디로 맨 처음 보여준 금액은 반값카드(Half-Fare Travelcard)가 적용된 금액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10. Travel options에서 편도와 왕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란점은 편도, 그 옆은 왕복입니다.


11. 그 옆의 녹색점은 2등석을 표시한 것입니다. 1등석을 원하시면 그 옆을 선택하시면 되고 지금 금액에서 5CHF가 추가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12. 그리고 그 밑에 Options for outward journey를 눌러주세요. 그 옆에 익숙한 표시가 보이시나요? 제가 핑크색 점으로 표시해 놓았습니다. 바로 검은색 삼각형의 %, 슈퍼 세이버 티켓 표시입니다. 여기서 슈퍼 세이버 티켓을 설정해줍니다.


SBB티켓팅4


13. Supersaver Ticket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9번에 설명한 보라색 점으로 표시 된 부분에 Supersaver Ticket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최종 금액이 표시됩니다.


14. 빨간 박스의 To the checkout을 선택해주시면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SBB티켓팅5


15. 결제 창으로 가기 전에 로그인에 대해서 묻습니다. 

저는 그냥 회원가입 없이 게스트로 진행했습니다. 그럼 회색 박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SBB티켓팅6


16.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기차표 파일을 받기 위한 메일을 적으시면 됩니다. 그럼 메일로 기차표 파일이 오게 되는데 인쇄하시면 됩니다.

그 밑에는 E바우처나 프로모션 코드를 넣는 곳이 있는데 있다면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옆에 빨간 박스 to the checkout을 선택하시면 해당 결제 창이 뜨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말 힘든 작업 이였습니다. 설명 할 것이 많다 보니 글도 길어지고 그림도 많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예약하면서 의아해 했던 부분이 많았던 터라 하나하나 모두 설명하고 싶은 마음에 글이 많이 길어 졌네요.


어째 든 전 이렇게 표를 끊었습니다. 내일 짐 싸야 하는데 아직까지도 실감이 나지 않네요. 다녀와서 여행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