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 (kokozi)

by 하치(Hachi) 2023.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육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를 말이죠! 저도 처음에는 이런 게 있구나 하고 넘겼는데 아이의 미디어 노출을 줄이고자 알아봤을 때 코코지 추천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게 되었고 결국 구입 후 잘 사용 중입니다.

코코지 하우스는 무엇인가요?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라는 타이틀이 있더라고요. 말 그대로 교육의 내용들을 담은 오디오를 틀어주는 제품입니다. 라디오나 CD플레이어와 같으나 재생방법이나 내용이 부모나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고 재미있게 만든 제품이에요.

코코지 하우스의 구성은?

코코지 하우스는 본체, 플레이어인 코코지 하우스와 교육 내용(이야기나 노래등)이 담긴 귀여운 피규어 아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전기도 있어서 충전 후 무선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코코지하우스와 아띠들


코코지 하우스의 장점은?

1. 디자인
귀여운 동물이나 캐릭터를 피규어로 만들어 집모양의 플레이어에 넣으면 음악이나 이야기가 나와 아이들이 놀이로 서로 좋은 기능을 합니다.

2. 내용
피규어에 맞는 여러 이야기들이 있고, 이 이야기들을 구입해서 넣어주면 내용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여러 장르와 인기캐릭터 이야기와 노래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3. 편리함
앱을 사용해서 조작도 가능하고, 내용도 넣다 뺐다 할 수 있습니다. 간간히 할인 이벤트를 잡아서
내용을 구입해 바꿔주거나 아띠도 구입해요.

4. 미디어 노출 줄이기
사실 미디어 노출을 줄이고자 구입했고, 첫째는 실패했지만 둘째는 성공했습니다. 원래도 둘째는 아직 어려 미디어 노출이 적었지만 코코지 하우스에 큰 관심을 가져 첫째가 유튭 볼 때 둘째는 코코지랑 놉니다. 일어나서부터 진짜 많이 가지고 놀아요.


코코지 하우스의 단점은?

1. 비싼 금액
나름 가격대가 높습니다. 아띠도 구매해야 하고 안에 내용 바꾸고 싶다면 또 구매해야 하고.. 처음 고민했던 것이 비싸게 구입했는데 안 쓰면 어쩌지였으니까요. 다행히 둘째 출산 후 나온 지원금으로 바로 질렀습니다.

2. 해외에서의 사용불편감
해외에서 사용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고 , 코코지에 문의한 결과 해외에서 사용테스트를 해보지 못한 상품이라 안될 수도 있다고 들었다네요. 다행히 저는 잘 작동했어요!

3. 배터리
한국에서는 한번 충전하면 오래 썼는데 잘 안 써서 그랬는지.. 여기가 해외라 그런 건지.. 자주 사용해서 그런 건지.. 어쨌든 매일매일 충전해도 충전해 달라고 하네요. (충전 필요시 배고프다고 충전해 달라고 말해요.) 약간의 팁이 있다면 사용 안 할 때는 off로 버튼을 옮겨주세요.


다행히 둘째가 너무 잘 사용해 줘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건지 둘째가 생각보다 말도 이해 잘하고 제법 말하기도 하고 수다쟁이예요. 첫째가 말이 느려서 그런지 더 고맙고 그러네요. 요즘 첫째 둘째 모두 말이 점점 늘어가서 행복합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