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이유식

[7개월간식] 계란노른자찜 (베이비무브사용)

by 하치(Hachi) 2021.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똑똑이가 이유식을 하고 있어요!
전부터 꾸준히 올렸으면 좋았겠지만 사실 처음이라 난장판에 난리여서 ㅋㅋㅋㅋ
요즘 많이 자리 잡혀 이렇게 포스팅 할 시간도 있네요 ㅋㅋㅋㅋ

오늘은 7개월말쯤 시작한 새로운 재료!!
계란노른자!!
로 만든 계란찜입니다!!

계란은 일반적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재료이기도 해요!!
그래서 조심해야할 재료입니다.!
그러나 그건 계란 흰자!!
그래서 12개월이 지난 후 주라고 하네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알러지가 적은 계란노른자는 7개월인 중기이유식할 때부터 먹을 수 있대요!
노른자에는 뇌를 형성하는 영영소가 많아 아기두뇌발달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시작했어요!!

가장 만들기 편하고 아이들이 잘 먹은 대표적인 간식!
계란노른자찜을 시작합니다^^*


<재료>

 


다시마 우린 물 60g (다시마 한장+뜨거운 물)
계란노른자 2개 (30g)


<만드는 법>

 

1. 다시마 우린 물 만들기
뜨거운 물 60g에 깨끗이 씻은 다시마 1장 넣어서 30분간 우리기

2. 노른자를 체에 내린다.

 

 

그럼 알끈같은 불순물들이 간단 제거되고

 

 

좀 더 부드러운 계란찜이 됩니다.

 

 


3. 다시마 우린 물을 노른자와 섞는다.

 

 


4. 베이비부므 조리 20분을 돌린다.
(뚜껑 덮고 찍을껄 ㅠ)

 

 


5. 끝!

 

 

젓가락으로 중앙을 눌러서 묻어나오지 않으면 다 익은 상태입니다.

어제는 푸딩처럼 깨끗한 표면이였는데 오늘은 울퉁불퉁 ㅠㅠ
이유는 다시마 우린 물을 적게 넣어서 였어요. ㅠ
50g 넣었은데 이래서 레시피에는 60g으로 적었습니다.
더 넣을껄 ㅠㅠ

 

 


그래도 안에는 푸딩처럼 탱글탱글~!!
밑에 치아 두개밖에 없는 울 똑똑이도 부드러워서 오물오물 넘기기 쉬운 계란노른자찜!!

여러분들도 해보세요!!
화이팅!!

그럼 다음 레시피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