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이유식

[6개월초기이유식~] 초보엄마의 뒤죽박죽 우당탕탕 엉망진창 이유식 만들기 (레시피아님주의!!)

by 하치(Hachi) 2021.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제목이 참 길었죠?? ㅋㅋㅋㅋㅋㅋ
요즘 이유식 포스팅하면서 그 전에 드문드문 찍어 논 기억에 레시피로 올릴까 찾아봤더니....
그때 상황을 알겠네요 ㅋㅋㅋㅋ
마음은 올리고 싶어서 찍었는데 만드는데 정신팔려 찍다 말다 찍다 말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기록이나 해 놓자라는 생각으로 정리해 올려보려구요 ㅋㅋㅋㅋ
똑똑이가 무엇을 어떻게 먹었는지 ㅋㅋㅋ
그럼 함께 구경해볼까요??


2020. 12. 05 (4개월+14일)

이때가 4개월 1주정도 되었을때였는데
첫 이유식 쌀미음!!
쌀가루 사다가 끓였다 식힌물에 개어서 베이비무브 25분 조리!!

저는 Hipp에서 나온 쌀가루를 사용했는데 사실 물이나 분유 섞어서 바로 먹일 수 있는 제품이예요.
전.. 그냥.. 다시 익혔... ㅋㅋㅋㅋ
원래 4개월부터 먹일수있는데 왜 저긴 5개월이라고 적혀있는지 ㅋㅋㅋㅋ
제가 산건 같은건데 4개월이라고 적혀있었거든요!
어째든!!
이 쌀가루 물 부으면 엄청 뿔어요!!

결과는 대 실패!!
처음에 잘 먹어주다가 오후쯤 배앓이 인지 뭔지 계속 울고불고 난리난리 ㅠㅠ
겁이나서 결국 5개월 때 하기로 하고 미룹니다!!
결과는 대 성공♥️

2021. 01. 17 (5개월+27일)

첫 사과&배 퓨레!!

Hipp 제품을 사용했어요.!
전 과일퓨레는 따로 만들지 않고 Hipp 병이유식으로 구입해서 먹였습니다.
반 나누어서 한병으로 두번 먹였어요.!
달달해서 인지 잘 먹더라구요.!
7개월부터 이유식은 아침저녁, 그리고 과일퓨레는 점심에 먹이고 있습니다.!

2021. 01. 24 (6개월+3일)

소고기 시작!!
내열용기에 담아서 했더니 육수가 고대로!!
소고기는 하루에 10g은 먹어야 한다고 해서 3개분량 30g씩 조리했어요.
쌀가루는 양보다는 묽기에 따라 마구잡이로..
거의 10-15g에 물 많이 ㅋㅋㅋㅋ
고기 듬뿍 이유식이였지만 똑똑이는 좋아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뱃속부터 고기덕후더니만 ㅋㅋㅋㅋ
완성품은... 안 찍었네요 ㅠㅠ

2021. 01. 27 (6개월+6일)

소고기 미역 미음.!
위에 소고기미음에 미역추가!!
미역은 물에 불릴때 물을 3번정도 갈아주고 마지막에 물로 닦아주세요!!
짠기를 빼야해요!!
이렇게 베이비무브에 25분 조리 후 믹서로 엄청 많이 갈기 ㅋㅋㅋㅋㅋ
아직은 아가니까요 ㅋㅋㅋ
역시나 완성작은 ㅠㅠ

2021. 02. 04 (6개월+14일)

브로콜리미음 입니다.
이건 완성작만 ㅠㅠ

이유식큐브들 이예요~!!

이렇게 실리콘 틀에 랩깔고 담아서 접어넣어요.
일부로 실리콘틀 살때 뚜껑있는 걸로 샀는데도 나중에 꺼내서 보관해야하고 해서 그냥 랩으로..
글래드 매직랩을 사야하나 고민이예요 ㅋㅋㅋ

감자, 브로콜리, 시금치, 소고기, 완두콩 큐브네요 ㅋㅋ
알록달록하네요 ㅋㅋㅋㅋ

실리콘 틀에서 다 얼면 꺼내서 통에 넣어 놔요.
요즘은 냉동실 공간부족으러 지퍼백에 넣어 놓아요.

여기까지가 초기에 정신없이 찍어 놓은 사진들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잘 찍어 정리해놓았다면 좋은 레시피들이였겠지만 초보엄마는 그럴 여유가 없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약간의 여유가 생겼어요^^
이렇게 초보엄마는 성장해 갑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