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이유식

[8개월 중기이유식] 7곡물대구브로콜리비트단호박 이유식 (베이비무브)

by 하치(Hachi) 2021.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의 이유식은
7곡물대구브로콜리비트단호박 이유식이예요!!

흰살생선을 이용한 이유식입니다.
저는 냉동대구살을 사용했어요!!

<냉동대구 손질법>
쌀뜨물에 냉동대구를 잠길정도로 담굽니다.
(쌀뜨물 효능-혹시모를 짠기 및 비릿내 제거)
30분 후 꺼내어 씻은 후 베이비무브 조리 20분!
큐브로 만들꺼라 양이 많아서 내열용기 사용안하고 그냥 베이비무브 찜기위에 바로 올려 조리했어요.
조리후 손으로 조물조물 혹시 있을 생선가시를 찾으면서 으깨줍니다.
그리고 바로 믹서 1단계로 윙윙!!
큐브만들때 육수받이에 있던 대구어수(?)ㅋㅋㅋㅋ 를 대구살과 같이 섞어서 담아주세요.

(105g x 3개 분량)
7곡물 25g
대구살 큐브 50g
냉동단호박 50g
냉동브로콜리 50g
냉동비트 25g
끓인 물 100g
(요즘 귀찮아져서 냉동으로 사다 쓰는데 편해요!!)
Bio라서 좀 더 맘 편히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

곡물가루는 물에 잘 개어 놓고,
재료 모두를 내열용시에 잘 담아주세요.

베이비무브 조리 20분!

요렇게 잘 익으면

믹서로 옮겨 1단계로 윙윙~

잘 갈렸죵?

아이고 ㅠㅠ
원래 색은 더 밝은데 ㅠㅠㅠㅠㅠ

이렇게 배분해서 담아 놓고 식으면 냉동고로 쏙!!

똑똑이가 대구살은 많이 안좋아해요.
그래도 이번꺼는 두개정도 거의 다 먹었어요 ㅠㅠ

맛있다고 느끼는 이유식은 120g도 뚝딱하고 엄마아빠 밥도 뺏어 먹으면서 ㅋㅋㅋㅋㅋ

그래도 만들어놓으면 뿌듯합니다!!

그럼 다음 이유식때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