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일상

[독일맥도날드] 피쉬버거와 과카몰리버거.!!

by 하치(Hachi) 2018.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맥도날드의 다른 버거를 들고 왔습니다.

어쩌다보니 제 티스토리에는 버거는 맥도날드 밖에 없네요.

분명 KFC와 버거킹도 가는데 말이죠. 

사실 전 버거킹을 제일 좋아하고 치킨버거는 KFC꺼만 먹어요.

그리고 한국에 있었을 때는 맥도날드는 근처도 가지 않았었습니다. 

치킨버거 먹고 충격 먹은 적이 있어서요.


그런데 외국을 나와보니 흔하디 흔하게 찾아 갈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곳은 맥도날드였습니다.

의외로 KFC와 버거킹을 잘 보지 못했어요. 

있긴 있는데 매장수가 맥도날드에 비해 현저히 적은 수준이었어요.

그러다보니 맥도날드를 더 자주 가게 되고 게다가 현재 저희 집에서 제일 가까운 곳이 맥도날드예요.

KFC는 맥도날드 길 건너에 있어서 치킨이나 치킨버거 먹을 때 가고 버거킹은 넘 멀어요.ㅠㅠ


사실 오늘이라기 보다는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주말에 패스트푸드나 외식을 더 하는 편이예요. 

주말은 둘 다 쉬는 날이다 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전업주부인 저도 쉬어야지요. ㅋㅋㅋㅋㅋ


저희는 늘 맥도날드를 가기 전에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쿠폰을 확인하는 일입니다.

어플에도 있고 우편함에 꽂아놓아준 쿠폰을 보기도 합니다.


열심히 고르던 중 이상하게 피쉬버거에 꽂혔고 

그 바로 옆에 과카몰리 비프버거가 있길래 과카몰리라면 눈이 돌아가는 저는 아무런 생각과 의심없이 고르게 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버거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과카몰리가 들어간 버거를 실패한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역시 주말의 맥도날드는 사람이 많습니다.

점심 12시가 채 되기도 전인데 안과 밖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


피쉬버거


저희가 시킨 것은 쿠폰에 있는 걸로 주문했는데요.


FILET-O-FISH 2개 + 감자튀김 + 환타

GUACAMOLE BEEF TS 2개 + 감자튀김 + 콜라


감자는 일반 감자튀김인 Pommes Frites와 Netzkartoffeln 두 가지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주문했어요.


Pommes Frites에는 케첩을 선택했고 

Netzkartoffeln는 화이트 소스가 딸려 나옵니다.


사진 보시면 피쉬버거는 종이곽에 나오고 과카몰리 버거는 종이에 싸서 나왔습니다.

둘 다 양이 적어서 한 명이 두 개는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하나씩 먹었습니다.


과카몰리버거


먹을 세팅을 하고 한 컷 찍었습니다.

배고파서 급히 한 것이 티가 팍팍 나네요. ㅠㅠ


보시면 진짜 햄버거가 작은 것이 느껴지실 것 같아요.

피쉬버거는 햄버거 빵 사이에 치즈 한 장, 생선패티 한 개, 안에 타르타르 소스 끝 입니다.

그래도 생선을 먹을 수 있는 것이 너무 좋아요.ㅠㅠ

진짜 여긴 생선 먹기 힘들어요. ㅠㅠ

갑자기 취리히에서 먹었던 신선했던 피쉬 앤 칩스가 생각나네요.ㅠㅠ



어째 든 아는 맛이라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늘 피쉬버거를 먹으면서 느끼는데 새우버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묘하게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과카몰리 버거는 

햄버거 빵 사이에 소고기 패티 한 장, 치즈 한 장, 양상추 + 과카몰리 가 들어있었습니다.


음.......

사실 전 기대 이하였습니다.

그동안 과카몰리가 들어갔던 버거들이 좀 큼직하고 안에 양이 많아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이 버거는 작기도 하고 패티도 얇은 편이라서 그런지 큰 감흥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뭐랄까....

과카몰리 맛이 나면 패티맛이 나지 않고 

패티맛이 나면 과카몰리 맛이 나지 않는 그런 극단적인 버거랄까요?


맛은 있지만 두가지를 동시에 느끼지 못함이 아쉬는 버거였습니다.


패티가 좀 더 두꺼웠다면 괜찮을 것 같던 버거였습니다.

이것도 역시 취리히에서 먹었는 버거가 더 맛있었습니다.

뭐 당연한 것이겠지만요.



그렇게 둘이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피쉬버거는 가끔 먹고 싶을 때 너무 먹고 싶어지는 버거인 듯 싶어요.

그리고 과카몰리 버거는 한 번은 먹겠지만 두 번은 사 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신에 맥도날드에 시그니처 버거 시리즈 중에 과카몰리는 괜찮아요.!!

독일 맥도날드에서 과카몰리 버거를 고르시고 싶다면 시그니처버거 중 과카몰리는 추천합니다.



0ㅁ0.;;;;;;


시그니처버거에 대해 올린 줄 알았는데 없어서 당황했네요.  

바로 올리도록 할께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