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이유식

[이유식큐브] 닭고기, 고구마, 오이 큐브!!(베이비무브)

by 하치(Hachi) 2021.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이번에는 큐브만들기로 가져왔어요!!
사실 전 큐브없음 안되요 ㅠㅠ
진짜 너무너무 유용히 잘 쓰고 있습니다!

이유식 만들때 새로운 재료나 큐브가 떨어지면 같이 만들어요.
그래서 정신이 없죠 ㅋㅋㅋㅋㅋ
그래서 사진이 별로 없나봐요.
남아있는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고구마 큐브>

고구마 껍질을 벗긴후 적당히 잘라주세요.
저는 베이비무브에 찔꺼라 대충 저렇게 잘랐어요.

베이비무브에 넣고 조리 20분

숟가락으로 잘라봤을때 잘 잘리면 끝!

믹서로 갈은 후 그릇에 담에 식혀주세요.
믹서로 갈때 너무 뻑뻑하면 육수받이에 있던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식은 후 실리콘 틀에 담아 얼리면 끝!

요렇게 됩니다!!(노란색)
같이 있는 저 큐브는 닭고기큐브!!
바로 이어 가볼까요??

<닭고기 큐브>

처음에는 닭안심으로 했어요.
지방과 질긴부분 제거하고 썰은 후 분유물에 30분 담궈 사용했죠!!

그런데 너무 번거롭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간단히 해봤어요.

이번에는 닭가슴살로 해봤어요.
사실 큰차이를 못느껴서 계속 닭가슴살 쓸것 같아요.
가격도 양도 굳!!+ㅁ+b

손질 사진이 업....ㅠㅠ
그냥 간단히 했어요.
크게 보이는 지방과 질겨보이는 껍질(?)만 살짝 제거후 썰었어요.
전에는 분유물에 담구기도 했는데..(비릿내제거)
이번에는 그냥 ㅋㅋㅋㅋ

이렇게 베이비무브에 담아 조리 20분

완성!!

육수받이에는 닭육수가!!
사실 중간에 넘쳐서 한번 덜어내고 두번째에요 ㅋㅋㅋ
육수는 식혔다가 모유저장팩에 넣어 얼려주세요.!

믹서로 갈아줍니다.
뻑뻑하면 육수를 좀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은 후 실리콘 틀에 쏙 넣어 얼리면 끝!!
완성품은 위에..ㅋㅋ


<오이 큐브>

오이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발라 준비해주세요.

적당히 썰어서 저는 다지는 도구를 사용해서 다져주었어요.
오이는 익히지 않고 쌩으로 큐브를 만들었어요.
어짜피 나중에 익히고 갈꺼니까 ㅋㅋㅋ

저는 이렇게 실리콘 틀에 랩을 깔고 넣어요 ㅋㅋㅋ
저는 모든 큐브의 양을 50g으로 만듭니다.
그러고 냉동고로 고고!!

오이큐브도 완성!!

큐브는 많이 만들었지만 사진이...ㅠㅠ
양송이 큐브도 같이 만들었는데 왜 ㅠㅠ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