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Dolce Gusto] NEW!!! FLAT WHITE.!

by 하치(Hachi) 2019.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벌써 2019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1월 초까지 한국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간간히 한국에서 있었던 곳에 대한 포스팅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제 REWE에 장 보러 갔다가 발견한 새로운 아이를 소개합니다.!!

이번 주 REWE에서 돌체 캡슐 할인 중.!!(독일은 자주 할인해서 넘 좋앙!!)



바로 요아이.!!


FLAT WHITE 입니다.!!

이번에 돌체구스토에서 새롭게 나온 아이입니다.


뚜껑색은 민트색으로 입혀 놓았습니다.

그리고 예상과는 다르게 한 캡슐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는 카푸치노나 마끼야또 처럼 우유캡슐이 있을 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카페오레와 같은 믹스된 하나의 캡슐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돌체구스토 겉 포장지가 작년 말부터 이렇게 바뀌었네요.

더 깔끔하니 좋은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 플랫화이트는 어떤 커피일까요?



FLAT WHITE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미세한 입자의 마이크로 폼(micro form) 스팀 밀크를 혼합하여 만든 커피이다. 

우유 거품의 형태가 카푸치노와 같이 부풀어 있지 않다 하여 ‘평평한’ 이라는 의미의 ‘플랫(flat)’에 

우유를 의미하는 ‘화이트(white)’가 더해져 이름 지어졌다.


[네이버 지식백과] 플랫화이트 [Flat white] (두산백과)


그렇다네요.!!


사실 제가 좋아하는 커피이기도 합니다.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인데도 이 아이가 좋은 이유는


'부드럽고', ' 부담스럽지 않은' 커피라서 인 것 같습니다.

적당한 커피향과 맛, 부담스럽지 않은 우유의 양이 저에게는 맞았습니다.


예전에 런던에서 처음 만나 폭 빠지게 된 이 커피는 

카페에 갈 때 마다 있다면 꼭 시키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직 커피캡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용량은 180ml입니다.


잘 보이도록 투명한 잔에 내려보았습니다.

색은 굉장히 크리미한 커피색이고 위에는 작은 우유거품이 생겼습니다.


그래서인지 마실 때마다 우유거품이 터져서 무슨 탄산 먹는 것 같이 얼굴에 파다다닥 튀었습니다. 

에잇! 에잇!! 하면서 마셨던....ㅋㅋㅋㅋ


맛은....

생각보다 우유의 맛과 향이 많이 났습니다.

커피의 맛과 향은 정말 은은히...


사실 전 흰우유를 잘 못 마십니다.

그 우유향이 저에게는 비릿하게 느껴져서 흰우유만 마시라면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그 우유의 맛과 향이 좀 많이 나서 전 좀 별로 였습니다.

그렇다고 커피우유같다기 말하기도 좀 그렇고 어째든 제 취향과는 좀 차이가 있는 걸로..


우유 향을 좋아하는 남편은 좋아할 듯 싶습니다.

남편에 말하기로는 여기서 에스프레소 하나 넣으면 딱 내 취향일 듯 싶다고 하네요.


정말로 그런듯..!!

역시 날 너무 잘 아는 내 남자 인 듯 합니다.



전 재 구매는 안 할 것 같습니다.

저에게 맞는 우유 함유 돌체 캡슐은 무설탕 마끼야또인 걸로.!!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