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독독 독일어공부하자!!/독일어 미니학습지 Native

TAP002 Das glaubst du doch selber nicht. 너도 안 믿잖아.

by 하치(Hachi) 2021. 11. 12.
반응형

2021.11.11 목요일

나에게 작심삼일이란.... 삼일마다 시작의 마음을 가진다라는 뜻일까...??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자마자 여러 이벤트들이 생겼다. 좋은데.. 좋은데... 몸이 힘드네...?? ㅋㅋㅋㅋㅋ

 

 

Das glaubst du doch selber nicht. : 너도 안 믿잖아.

glauben : 믿다라는 동사는 정말 많이 쓰이는 것 같다. 독일어를 잘 못하는 나도 진짜 많이 쓰는 동사.!!

doch : 불변화사, 강조할 때!! 뉘앙스를 담당.!! (있어도 없어도 그만이지만 뉘앙스의 전달로 문장의 의미가 살아나는 그런 맛깔나는 조미료 같은... 그래도 아직은 모르겠는 그 아이다..ㅠㅠ)

 

enttäuschen + 4격 : ~를 실망시키다.

Ich?? : 내가?? (앞의 문장을 다시 받는 구조일 수 도 있지만 간단히 ich?로 표현 가능함-구어체이기 때문일 듯.)

 

4격 + wert : 가치가 있는.. (wert는 후치 사용)

zu viel : 비싸다. 많음, 양을 뜻하지만 돈일 경우 비싸다는 표현으로도 사용 가능.

 

man : 주어로 사용할 때 사람들이라고 번역해도 되지만 굳이 번역할 필요는 없다.

immum : 면역력이 있는

etwas Merkwürdiges : 어떤 이상한 것

merkwürdig : 주의할만한, 주목할만한, 이상한, 기묘한.

 

 

여전히 불변화사는 모르겠고.... 그래서 그랬는지 계속 불편화사라고 적었다고 한다...0ㅁ0;;;;; (수정전 확인한....;;;)

원래 뉘앙스가 제일 어려운 거다..ㅠㅠ 계속 써보는 수밖에...ㅋㅋㅋㅋㅋ

 

새로운 표현들을 배웠다.!!

외우자 외우자.!! 하루에 얼마 안 되니 외우자..!!!

몸은 고되지만 수업 후에는 뭔지 모를 개운함이 있구나!!

그럼 3일 뒤에 보아요~~~~~(?????... 미리 밑밥 깔아 두기..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