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독독 독일어공부하자!!/독일어 미니학습지 Native

TAP005 Besser spät als nie. 아무것도 안 하는 것 보단 낫다.

by 하치(Hachi) 2022.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 제목은 저에게 하는 말 같네요. ㅋㅋㅋㅋ
그래서 뭐든지 하게 만드는…



Besser spät als nie 안하는것보단 낫다/늦어도 괜찮아

Jetzt noch die Hausarbeit einzureichen, bringt nichts, oder?
: , 전 까지는 주어(숙제를 제출하는 것)
bringt nichts 소용없다.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는다)
einreichen 제출하다
Jetzt noch 지금이라도

Doch 부정의문문에대한 긍정답변 - 소용있다(ja)

An deiner Stelle + 접속법2식 : 내가 너라면,너의 입장이라면 ~할텐데(접속법2식)

In meinem Alter 내 나이에는

Sag das doch nicht so. 그렇게 말하지마~

frustrieren 실망시키다 (타동사)
frustriert sein : 실망스러운 상태표현(상태수동)



이번 챕터에서는 새로운 숙어들이 많이 나왔어요.!
자주 쓸법하고 필요한 것들로 ㅋㅋㅋㅋ
공부하고 다 외우고 익숙하게 만들어야하는데 아직은 힘드네요.ㅠ
그래도 Besser spät als nie 입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