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독독 독일어공부하자!!/독일어 미니학습지 Native

TAP003 Wie du willst. 네 맘대로 해

by 하치(Hachi) 2022.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다시 공부를 시작해보려구요^^
다행히 아직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간이 길게 남았더라구요!! ㅋㅋㅋㅋ
어찌나 다행이던지 ㅠ
그럼 또 화이팅 해봅니다!!



Sollen wir ~
Wollen wir ~ 우리 ~ 할까?
Lass uns ~

doch : 불변화사, 명령법과 함께 사용시 강조, 채근, 동의의 기능을 함.

Wir waren ~ : ~했다(앞문장의 동사를 받음)

,oder lieber ~? : 아님 ~가 더 좋아?

Mir ist beides recht. : 나에게는(나한테는) 둘 다 좋아 (recht 옳은, 좋은)
recht 대신 egal : 뭐든 상관없어(뉘앙스차있음)
recht 대신 gut : 어색함
(Mir ist gut / Das ist gut für mich -> 어색함/이렇게 안씀 -> Ich finde beides gut 이렇게 써야함(ich사용))

Mach’s ~ :~ 해라 (mach es)
Wie du willst : 너 맘대로 해 / 너가 원하는대로 해

Wir sollten ~ : 접속법2식 / 우리는 ~ 해야 할 것 같다.(제안일때 많이 쓰임)


요즘 귤이 잘 때 안고 이어폰끼고 합니다.
챕터가 100이나 있어서 하루에 몇개씩 해보려는데 되려나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올리는건 하루에 하나씩.!
메모장 열어놓고 동영상 보니까 정리하기 편하네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