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하치의 똑똑귤이's 임신일기

[임신26주차] 폭풍태동에 배는 점점 불러오고...ㅋㅋㅋ

by 하치(Hachi) 2020.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이제야 밀린 일기들이 거의 채워지는 느낌이네요.ㅋㅋㅋ

지금 27주6일차니까 다음 일기부터는 한주씩 채워서 올리면 되겠어요.ㅋ

 

26주 때에는 적당히 나왔던 배가 똑똑이의 폭풍태동으로 점점 커지는 시기였어요.

27주인 요즘 더 팍팍 커지는 느낌이지만 하루하루 달라지는 배 크기에 신기했던 시기였어요.

1주 차이나는 임산부 친구랑 둘이 우리 배에 수박 하나씩 넣어 다닌다고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ㅋㅋㅋ

다른 친구들도 보고 싶다는데 그놈의 코로나 때문에.ㅠㅠ

친구들 못 본 지도 거의 반년이네요.ㅠㅠ

전 입덧 때문에 연말부터 자체 자가격리 중이었거든요.ㅠ

친구들과 와츠앱 할 때마다 작년의 일상이 너무 그립고 소중했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ㅠ

 

저번 주에 장 보다가 똑똑이 원피스 하나 사 왔는데 책장에 걸어놓고 매일 보면서 입힐날만 기다립니다.ㅋㅋㅋ

한참 남았지만요.ㅋㅋㅋㅋ

여름 원피스인데 겨울에나 입힐 수 있을 듯해요.ㅋㅋㅋㅋ

가디건도 하나 사 와야겠네요.ㅋㅋ

 

그럼 저의 26주 임신 일기를 시작합니다.^^

 


2020. 05. 06 수요일 (26주0일)

잘 먹고 잘 자고.ㅋㅋㅋ

낮잠도 잘 자고 요즘 거의 기절하듯이 잔다.ㅋㅋㅋ

그런데 그러고 나면 밤에 잠이..ㅠㅠ

또 밤이나 새벽에 뭐 그리 태동이 많은지.ㅠ

요즘 방에 불을 끄는 스위치 소리와 함께 시작되는 태동.ㅋㅋㅋ

어쩜 그리 나 자려는 시간에 딱 맞춰 깨서 움직이는지.ㅋㅋㅋㅋ

잠도 안 와서 태동으로 똑똑이랑 놀다가 허리 아파서 또 이리저리 뒹굴 거리다 겨우 잠.ㅠ


2020. 05. 07 목요일 (26주1일)

 

어제 잠을 너무 늦게 자서 아침도 늦게 일어남.

그사이 남편이 미역국을 해놔서 바로 아침 뇸뇸!!

갬동+ㅁ+!!

잘 먹고 잘 쉬는 중.ㅋㅋㅋ


2020. 05. 08 금요일 (26주2일)

 

여전히 잘 먹고 잘 지낸다.

삼시세끼 꼬박 잘 챙겨 먹는다.ㅋㅋ

요즘 먹으면 배는 부른데 입은 자꾸 먹으라 하고...ㅠ

참 이상하다.ㅋㅋㅋㅋ


2020. 05. 09 토요일 (26주3일)

 

어제 새벽 너무 졸린데 잠이 들기 힘들었다.ㅠ

요즘 잘 때 어딜 누워도 불편.ㅠ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한쪽으로 누우면

똑똑이가 그쪽으로 너무 쏠려서 불편하다.

요즘 옆쪽으로 확장공사를 하신듯하다.ㅠ

태동이 옆구리에서 퍽퍽.ㅠㅠ

허리도 아픈데 옆구리 쪽 태동은 더 아프다.ㅠㅠ

거의 하이파이브하는 정도.ㅋㅋㅋㅋㅋ

그래도 태동할때마다 너무 귀여버 죽겠다.ㅋㅋㅋㅋ

도치맘예약.ㅋㅋ


2020. 05. 10 일요일 (26주4일)

 

자기 전, 일어나기 전 새벽에 태동이 제일 활발.ㅠ

아프다 힘들다.ㅠ

요즘 왼쪽으로 자려고 노력 중인데 옆구리까지 똑똑이가 와서 자꾸 하이파이브를 한다.ㅠ

아픈데... 그래도 좋기도 하고..ㅠㅠ 

여전히 화장실은 잘 가고 있다.ㅋㅋ

 

[Orthomol] Natal (오토몰 나탈 / 임신전,임신중,수유중 영양제)

 

[Orthomol] Natal (오토몰 나탈 / 임신전,임신중,수유중 영양제)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Orthomol.!!! 독일의 유명한, 또 비싼 영양제입니다. 영양제의 샤넬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오토몰(orthomol)은 먹는 사람에 따라 여러 제품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그전�

hachi-himmel.tistory.com

요즘 Orthomol natal을 먹고 있다.

예전에 할인했을 때 한 달치 한 박스 사다 놓았는데 유통기한이 8월까지라 지금 먹는 중.ㅋㅋㅋ

과립형과 오메가3 2알 유산균 1알로 구성되어있는데...

먹기 세상 귀찮다.ㅠ

역시 간단한 게 최고야.ㅠ


2020. 05. 11 월요일 (26주5일)

 

어제 자기 전 한 시간 동안 폭풍태동이 있어 겨우 잤는데 아침에 폭풍태동으로 깸.ㅋㅋㅋ

새벽에 화장실 다녀왔는데 폭풍태동으로 한 시간 반 후 겨우 다시 잠.ㅠ

그래서인지 요즘 밤에 화장실을 안 갈 정도로 한번 잠에 들면 푹잔다.ㅠ

태동이 없으면 도중에 안 깬다.

새벽에 깨는 건 거의 태동으로 똑똑이가 깨워서... 그럼 그때 화장실 다녀온다.ㅋㅋㅋ

요즘 많이 움직여서 인지 배가 많이 불러 보인다.

 

오늘은 낮에도 폭풍태동!!

반듯이 누워있는 게 제일 낫다.ㅠㅠ 다리 세우고.ㅠㅠ

태동 있을 때는 걷지도 못할 정도로 아프다ㅠ

 

배는 자주 고프고 조금만 먹어도 자주 배부르고..ㅠ

조금씩 자주 먹는 중.ㅋㅋㅋ


2020. 05. 12 화요일 (26주6일)

 

새벽에도 똑똑이 덕분에 일찍 깨고 다시 자기 힘들었다.ㅠㅠ

아침부터 겔베삭 받으러 동사무소(?) 다녀오고 장보고 빵사고 했더니 힘들다.ㅠ

오늘 쌀쌀해서 그런가부다.ㅠ

 

아침에 외출 전 간단히 콘푸레이트먹었는데 속이 계속 안 좋다.

외출 전 토할 뻔.ㅠㅠ

기침에 미식거림에.. 저질체력까지..ㅠㅠ

배고프면 속 안 좋고 먹어도 냄새 올라와서 안 좋고...

다시 입덧 때로 돌아간 느낌.ㅠ

힘드네...ㅠㅠ

 

내일 공사로 뜨거운 물 단수된다 해서 밤에 후딱 샤워함.ㅋㅋㅋㅋ

배가 하루하루 눈에 띄게 커지는 느낌.ㅋㅋㅋ

 

자주 조금씩 먹어야겠다..ㅠㅠ

속에서 자꾸 올라오는 느낌에 좋지 않다.ㅠㅠ


폭퐁태동으로 아프지만 그래도 건강한 똑똑이를 볼 때마다 대견하고 고맙고 귀엽고 그래요.ㅋㅋㅋ

작은 아이라 걱정했는데 태동하는 거 보면 걱정은 저기 안드로메다로... 0ㅁ0;;

작지만 건강한 아이면 전 만족합니다.^^

 

나날이 커가는 배를 보며 다음 검진 때는 왠지 쑥 커져있을 똑똑이가 기대되기도 해요.!!

29주 때 검진예약이 있는데 1킬로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때의 최소 킬로수가 1050g이니 1000g만 넘으면 맘 편할 것 같아요.

 

요즘 배가 커져서 그런지 점점 먹은 것들의 역류가 오기 시작했어요.ㅠ

일부로 소화되기 전에 눕지 않는데...ㅠㅠ 그래도 넘어오더라고요.ㅠ

거의 시큼한 위액같이..ㅠㅠ

한 번은 자고 일어났는데 그 맛과 냄새에 놀래 깨서 물을 벌컥벌컥..ㅠㅠ

그래서 요즘 과일도 더 못 먹어요.ㅠㅠ

그나마 먹었던 사과도 못 먹고...ㅠㅠ

그런데 신기하게 오렌지는 먹히더라고요.ㅠㅠㅠㅠ

요즘 유일하게 먹는 과일이 오렌지도 바뀌었어요.!!

특히 주스 만들어먹는 오렌지는 과즙이 많고 신맛이 적어 먹기 좋더라고요.!!

그래도 하루에 하나 정도..ㅠㅠ

과일을 많이 먹어야 아기가 큰다는데..ㅠㅠ

그래서 요즘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있답니다.ㅋㅋㅋㅋ

담주에 병원 가는데 빨리 그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그럼 전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