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세탁기청소] SAGROTAN 세탁기 세척제.!

by 하치(Hachi) 2019.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세탁기 청소를 했어요.!!!

원래 2-3달에 한 번은 해줘야 하는데 어쩌다 보니 거의 5개월이 다돼가는 동안 못했더라고요.

여름이기도 하고 요즘 수건에서 냄새도 나는 거 같아서 혹시나 해서 청소를 했습니다.

저희는 SIEMENS(지멘스)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사용할 세탁기 세척 제품은 바로 SAGROTAN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이 회사가 청소용품으로 유명해요.! 

특히 박테리아 제거에 대해 홍보를 확실히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청소 및 석회 제거와 향기와 박테리아 제거까지!! 

사실 전 이 브랜드 보고 구입했습니다.

가끔 할인도 해서 그때마다 하나씩 사다 놓기도 해요.!

2달에 한 번씩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1. 세척제 15ml (아빠 숟가락 1) + 물 200ml (한 컵)을 섞어서 행주에 묻혀 세탁기 주변을 닦아 준다.

세탁기 입구의 고무로 된 부분을 구석구석 닦아주었어요.

묵은 때들이 거뭇하게 묻어 나왔어요.ㅠ

진짜 열심히 닦아 주었습니다.!

세탁기 문도 깨끗이 닦아주었습니다.

세제통도 빼서 깨끗이 닦아 주었어요.!!

특히 세척통이 문제 었는데....

여기가 그렇게 지저분하고 세제나 섬유유연제가 많이 남아 있는 줄 몰랐어요.ㅠㅠ

특히 섬유유연제 같은 경우 세탁기 사용 후에도 늘 물이 남아있는 형태여서 충격.!!!

그래서 요즘에는 세탁기 사용 후에 꼭 이 세제통을 꺼내 씻은 후 말린 다음에 넣어둡니다.

여기는 세제통을 뺀 곳인데요 여기도 깨끗이 닦아 주었어요.

여기도 생각보다 세제가 많이 남아있더라고요.ㅠㅠ

저는 가루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액제 세제만 사용하는데도 남아 있었어요 ㅠㅠ

아.. 충격이여라...ㅠㅠ

세탁기 사용 후 세제통 씻을 때 여기도 한번 물기 제거해줄 겸 남은 세제 제거해줄 겸 마른행주로 닦아줍니다.

2. 세상 깨끗해진 세제통을 다시 넣어 준 후 여기에 남은 모든 세정제를 넣어줍니다.

저는 첫 번째 칸인 세탁용 세제 넣는 곳에 넣었습니다.

( 세탁용 세제 - 섬유유연제 - 애벌빨래용 세제 )

3. 적어도 60도 이상에서 돌려줍니다. (애벌빨래 제외 모드로)

그리고 이건 세탁물이 없이 세척제만 돌려줘야 합니다.!!

저는 확 빠지라고 90도로 돌렸습니다.

금세 거품 가득히 되었습니다.

가끔 거품의 양이 많아지면 거품이 올라와서 세제통 쪽으로 막 세어 나와요.

그래서 저는 이거 돌릴 때 세탁기 바닥에 걸레를 깔아 놓고 합니다.

 

모두 다 돌아가면 끝.!!!

사실 안에는 늘 똑같아서 차이는 잘 모르지만 나오는 거품이 거뭇거뭇한 것들이 나와서 전 좋았어요.!

뭔가 좀 깔끔해진 느낌이랄까요?ㅋㅋㅋㅋ

늘 입는 옷을 세탁해주는 세탁기이기 때문에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너무 방치해둬서 미안해.ㅠ

 

그럼 전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