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201812 한국

[곰소젓갈추천] 우리 단골집 육자매젓갈 +ㅁ+b

by 하치(Hachi) 2019.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한국에 갈 때마다 젓갈을 구입하는 곳.!!

저희 시어머니께서 단골로 계신 곳.!!!

젓갈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제가 한 입에 완전 반한 그곳.!!!

 

그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갑자기 웬 젓갈 추천..??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약간의 설명.!

 

오늘도 유느님이 나오는 프로를 보고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요즘 tvN에서 하는 '일로 만난 사이'를 즐겨보고 있어요.!!

계속해줬으면 좋겠는데...ㅠ

제발 정규편성요.!!!

맨날 하면 힘드니까 시즌제로 제발요..ㅠㅠㅠㅠ

 

어쨌든 여기서 6회로 지창욱, 임원희 님이 나온 편이 너무너무 재미있었는데.!!!

뭔지 모를 그 익숙함이...??

 

저희가 한국 갈 때마다 가는 그 곰소??ㅋㅋㅋㅋㅋ

늘 젓갈을 사러 가는 그 곰소??ㅋㅋㅋㅋㅋ

 

할머니 댁이 부안에 있기 때문에 늘 가는 곳이었거든요.

가면서 꼭 곰소젓갈시장에 들러 젓갈을 한 가득 사 옵니다.

 

그리고 저희가 가는 곳은 한 곳으로 정해져 있어요.

 

바로바로!!!!

 

'육자매젓갈'

 

육자매 젓갈

주소 :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항길 66-25

 

홈페이지 : foodsix.com

인터넷주문가능

 

전화번호 : 063) 583 - 8625

핸드폰 : 010 - 4745 - 1865

 


 

곰소젓갈시장은 한 곳만이 아니에요.!!

곰소젓갈시장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 여기서 옆으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데,

거기는 거의 젓갈만 판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육자매젓갈 을 찾아 가시려면

곰소육자매젓갈 을 검색해서 가시는 것이 더 편하실 거예요.

 

이 곳은 젓갈 집도 많지만 건어물이나 생선 등 바닷가의 시장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젓갈도 사고 건어물도 사고 생선도 사 와요.

너무너무 물건들이 좋습니다.

 

 

특히 일로 만난 사이에서도 나왔듯이 오동통한 낙지젓.!!

저희는 여기서 늘 사 오는 것 중 하나가 낙지젓이에요.!!!

 

아.!!

 

아까 하다 만 이야기지만 어쨌든 저희는 일로 만난 사이를 보고 반가움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냉동실에 젓갈이 하나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고 후다닥 열어봤더니.!!!

 

아니 이건 무슨 데스티니??

 

낙지젓이 똭!!!!!!!

 

저희는 여기서 젓갈을 사 와서 얼린 후 3번 정도 비닐봉지에 밀봉 후 독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먹을 것은 바로 먹지만 그렇지 않고 나중에 먹을 것은 다시 얼려놓아요.

그러면 보관을 오래 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거든요.

 

올 때 낙지젓, 양념 낙지젓, 오징어젓, 명란젓을 가져왔었어요.

다른 것을 하나하나 먹으면서 정작 이 아이를 까묵었네요...

냉동실의 이 낙지젓을요.ㅋㅋㅋㅋ

 

젓갈 종류와 크기를 얘기하면 통에 바로 넣어주세요.

완전 꽉꽉 담아주십니다.!!!

저희는 늘 450g 통으로 사다 먹습니다.

 

먹어보고 구입가능하니 하나하나 드셔보는 재미도 있어요.

그리고 서비스도 넉넉히 챙겨주십니다^^

 

늘 느끼지만 진짜 여기 양념 너무 맛있어요.!!!

거의 양념되어있는 것을 사는데 따로 양념 안 해도 그냥 먹어도 될 정도로.!!

이 양념으로 밥 비벼 먹어도 맛있어요.!!!!

 

양념 낙지젓도 진짜 좋아하는데 밥반찬으로도 비벼먹기로도 딱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너무 짜지 않고 딱 좋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맛도 너무너무 좋고 재료들이 너무 좋아서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ㅁ+b

 

오동통한 낙지젓♡

너무너무 맛있어요.!!

 

오늘 점심에도 꺼내 먹었답니다.

소고기 뭇국에 밥 말아서 낙지젓을....!!!

 

넘나 맛난 거 >ㅁ<!!!!

 

 

그리고 만약 곰소에 가신다면 '일로 만난 사이'에서도 나온

슬지네찐빵/슬지제빵소도 들려보세요.!!

 

[부안카페] 슬지네찐빵 / 슬지제빵소

 

[부안카페] 슬지네찐빵 / 슬지제빵소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한국에서 다녀온 곳 중 한 곳에 대해 올려볼까 합니다. 바로 전북 부안에 위치한 '슬지네 찐빵' 입니다. 우리밀, 국산팥을 사용하여 만든 찐빵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사실..

hachi-himmel.tistory.com

곰소염전도 볼 수 있고 경치가 너무너무 좋아요.!!

저희가 가봤던 곳이 티비에 나오니 너무 반갑고 신기했어요.!!

 

부안/곰소는 여행으로도 좋은 곳 같아요.!!

젓갈 사기 좀 힘드시다고 하신다면 곰소젓갈정식 드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러 젓갈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니까요!!

 

그럼 곰소젓갈과 함께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