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일상

[독일IKEA] 이케아에 밥 먹으러 가쟈~!!!

by 하치(Hachi) 2019.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이케아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역시 이케아하면 이케아 안에 있는 먹거리죠!!! (응??? 0ㅁ0;;;;;;)

그래서 저희는 점심때 갔습니다.

먹고 든든한 배로 쇼핑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도착하자마자 식당가로 갑니다 ㅋㅋㅋㅋ

토요일 점심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진짜 진짜 많았어요.!!

주자창도 원래 이케아 건물 지하를 이용했는데 다 차서 옆 건물 3층에 주차할 정도로 많았습니다.

 

사람도 많고 줄도 길고 해서 사진은 많이 찍지 않았어요.

뭔가... 초상권이나 개인의 삶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독일 사람들이기에 왠지 사진을 막 찍기가 좀 실례되는 생각에 사람들이 많이 있거나 같이 찍지 않으려고 많이 노력 중입니다.

 

한국 이케아는 가보지 않았지만 검색해보니 어느 나라 이케아든 푸드코드의 방식은 같네요 ㅋㅋㅋ

각자 쟁반을 챙겨 샐러드나 메뉴, 디저트, 마실 것 등을 담거나 주문해서 받은 후 마지막에 계산하고 식기구는 알아서 챙기는 ㅋㅋㅋㅋㅋ 

메뉴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독일은 역시 독일스러운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그럼 저희가 초이스 한 메뉴들을 볼까요?

저는 Hühnchen-Schnitzel (닭고기 슈니첼) 2조각 5€ (1조각에 2.50€)

Grillgemüse (구운 채소) 1 

Rahmsosse (크림소스) 1 

Getränk (음료) 1.50 

Gravlachs (연어샐러드) 4.95

 

사실 이케아에 총 4번째 와보지만 사 먹으면서 영수증을 이렇게 열심히 본건 처음이네요 ㅋㅋㅋ

그냥 메뉴의 가격만 보고 결정했는데 이렇게 세부적으로 금액을 측정하지 처음 알았네요.

왜인지 몰라도 소스는 금액이 찍혔는데 감자퓨레는 안 들어가 있네요 ㅋㅋㅋㅋ

 

우선 맛 평가를 한다면 진짜 완전 짱짱맨 맛있어요!!!

닭고기 슈니첼이었는데 그냥 닭고기 돈가스로 보시면 돼요.

그런데 너무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오래간만에 너무 맛있는 치킨을 먹는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구운 채소는 고소하고 부드럽고 달달했어요!!

요즘 구운 채소에 빠져 삽니다 ㅋㅋㅋㅋㅋ

감자퓨레는 늘 그렇듯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전 감튀보단 감자퓨레나 감자 샐러드가 제 스타일 이예여!!!

 

그리고 Gravlachs (연어샐러드)!!!!!!!! +ㅁ+bbbbbbbbb

지금까지 먹었던 연어샐러드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맛있었어요!!!!

Gravlachs라고 찾아보니 북유럽인 스칸디나비아 사람들이 먹는 음식으로 연어를 딜이나 다른 향신료, 소금, 설탕으로 발효 식힌 음식이라고 합니다.

겉에 딜같은 향신료가 묻어있는데 그게 이 연어를 뜻하나 봐요.!!

딜과 겨자가 들어간 소스와 레몬을 함께 주길래 모두 다 뿌려서 먹었는데 진짜 신세계!!!!!!!!!!!!!!!!!!! +ㅁ+b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연어와 샐러드 채소, 소스, 레몬까지 뭐하나 빠지면 안 될 것 같은 조합이었어요!!!

진짜 꼭 드셔 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담에 가면 이렇게 또 먹을 것 같아요!!!

남편이 주문한 Fleischschbällchen (미트볼) 5.95 

Pommes Frites Klein (감자튀김) 1.95 

 Getränk (음료) 1.50 

Gurkensalat (오이 샐러드) 1.50

 

따로따로 측정되어있지만 메뉴판에 적힌 금액과 같아요. 

메뉴판에 적힌 대로만 받는다면요. ㅋㅋㅋㅋ

남편은 원래 감자퓨레와 함께 있는 메뉴였는데 감튀로 바꾸면서 약간 금액이 올랐네요 ㅋㅋ

꼭 메뉴판에 있는 대로 먹지 않고 사이드는 바꿀 수 있어요. 약간의 금액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요.

미트볼에 소스도 뿌려줬는데 여기는 소스 금액은 안 붙어 나오네요.

아무래도 그 안에 포함되는 것이 있나 봐요 ㅋㅋㅋ

 

케첩이나 마요네즈, 머스터드 소스는 어느 한 공간에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가서 먹고 싶은 만큼 짜서 가져오면 돼요.

 

역시나 이케아의 미트볼은 여전히 맛있고 감튀는 우리가 아는 그 맛입니다.!!

그리고 오이 샐러드는 새콤 달콤 상큼의 그 자체!!!

입맛 돋우는 데는 최고입니다!!

그리고 음료는 이렇게 있습니다.

계산할 때 컵만 가지고 계산하시고 무엇을 마실지만 알려드리면 됩니다.

마실 것은 시원한 탄산음료와 따뜻한 커피 종류가 있습니다.

저희는 늘 시원한 탄산음료를 주문해요.

1.50€만 내면 얼마든지 마실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탄산음료도 한 4-5가지 있기 때문에 골라 드시는 재미도 있어요.

 

다 먹은 후는 쟁반 놓는 곳에 놓으면 됩니다.!!

 

핫도그도 저렴하고 맛있는데 이 날 식사를 많이 해서 그런지 쇼핑을 해도 배가 안 고파서 그냥 왔네요.!

나중에 또 놀러 가면 먹고 와야겠어요!!!

쇼핑도 했는데 많이 사진 않았어요.!

 한 요정도??

거의 주방용품이 많네요 ㅋㅋㅋㅋㅋ

이미 모두 제 자리에서 사용 중이긴 하지만 나중에 한번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집에 있는 거의 모든 것이 이케아 제품이거든요.!

 

그럼 여러분들도 즐거운 이케아 쇼핑을 하시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