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2015 ~ ing 독일

[뮌헨맛집] 아리수(Arisu) 한인식당 완전강추+ㅁ+b

by 하치(Hachi) 2019.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도 뮌헨 여행 때 좋았던 것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사실 저희 도시가 작다 보니 한인식당이 없어요.

그러다 보니 어디 큰 도시를 놀러 가게 된다면 꼭 한인식당은 다녀오는 것 같아요.

집에서 내가 해먹는 한식과 누가 해준 한식은 확실히 다르니까요 ㅋㅋㅋㅋㅋ

이번에도 한끼정도는 한인식당에서 해결하기 위해 찾아보았는데...

세상에나.!!!!!

저희 숙소에서 한블럭만 가면 한인식당이 있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도착한 당일 저녁 먹으러 갔다가 홀딱 반해서 또 갔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럼 아리수 한인식당의 정보 나갑니다.

아리수 (Arisu)

* 주소 : Triftstraße 1, 80538 München

* 전화번호 : 089 24243594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a-ri-su.de/

* 점심메뉴 / 저녁메뉴 다름

* 영업시간 : 월 - 금 11:00 ~ 14:30 / 18:00 ~ 22:00

토요일 18:00 ~ 22:00

일요일 & 공휴일 휴무 


위치는 Lehel역 근처이고 이 곳은 시가지인 마리엔플라츠에서 지하철로 2 정거장, 그리고 영국정원과도 가깝습니다.

외관 사진은 못 찍었는데 한글로 아리수라고 적여 있기 때문에 금방 찾기 쉬우실 거예요.!

 늘 그렇듯 구글 지도가 여러분들은 안전히 잘 안내해줄 거예요.!ㅋㅋㅋㅋ

 

그리고 만약 좋은 자리에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식사를 원하신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사실 저희는 예약을 하지 않고 갔어요.ㅠㅠ

뮌헨 도착하자마자 배도 너무 고프고 힘들고 해서 제일 가까운 이 곳으로 급 결정 가게 된 것이었거든요.

 

우선 모든 종업원 분들이 한국분들입니다. (저희 갔을 땐 그랬어요.)

처음에 독어로 얘기하시길래 아.. 한국분이 아니신가? 해서 저도 독어로 하다가 남편과 한국말하는 걸 들으시고는 한국분이냐고 하시면서 편하게 한국말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여긴 독일이고 다른 동양인 분들도 오시기 때문에 처음에는 독어로 하시니까 혹시 독어 못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한국어로 해도 되냐고 물어보시면 친절히 응대해주십니다.^^

저희가 토요일 저녁 6시쯤에 갔는데 예약이 거의 차서 창가 자리밖에 없었어요.

그러다 8시 예약 손님 자리가 있는데 그때까지 식사 가능하시면 그쪽으로 자리를 주시겠다고 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다 먹고 계산하니 7시 40분이라서 딱 좋았어요 ㅋㅋㅋㅋ

저희는 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서 저는 김치찌개 남편은 순두부찌개를 주문하고,

마실 것은 막걸리 한 병과 블루베리 숄레(Johannisbeere Schorle) 0.4L를 주문했어요.

이 날 엄청 더웠는데 밖에 자리는 이미 예약으로 꽉 차서 아쉬웠어요.ㅠㅠ

독일 특성상 건물 안에 에어컨 있는 곳이 드물거든요.

문을 다 열어놔서 바람이 통하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안에는 더웠어요.ㅠㅠ

저희가 앉을 뻔한 자리는 저희 다음에 오신 분들이 앉았답니다.

이 곳은 메인 음식을 주문하면 전과 국을 먼저 주세요.

제일 먼저 나온 야채전과 사이드로 양배추 김치? 무침? 매콤 새콤하니 딱 좋았어요.

그리고 막걸리와 함께 흡입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막걸리잔이 너무 친근해서 반가웠습니다 ㅋㅋㅋㅋㅋ

블루베리 숄레 큰 것(0.4L)과 전 다 먹고 나온 국입니다. 미소국 같은 느낌이었어요.

사실 한국인들은 모두 함께 먹는 것이 일상적인데 이 곳에서는 독일같이 약간 식전 음식 같은 느낌으로 나왔어요.

어쨌든 다 먹고 나니 본식인 찌개들이 나왔습니다.

남편이 주문한 순두부찌개입니다.

공깃밥과 반찬이 함께 나와요.!!

아... 저 영롱한 뚝배기를 보라!!!! ㅠㅠ

순두부찌개 근접샷을 찍는데 보글보글 끓어서 폰카메라에 김이 ㅋㅋㅋ 그래서 뿌옇게 나왔네요 ㅋㅋㅋ

제가 주문한 김치찌개!!! 보글보글!!!!

진짜 너무너무 완전 개존맛 +ㅁ+b

아 진짜 너무 행복하게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막걸리를 그전에 너무 급으로 마셔서 둘 다 얼굴 벌게지고 더운데 끓는 찌개를 또 먹으며 땀을 한 바가지 흘렸습니다.

그런데 너무 행복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음번에 갈 때는 부채 챙겨서 갔어요 ㅋㅋㅋㅋㅋ

덥고 땀을 너무 흘려서 정신이 약간 혼미할 때는 뭐다??

팥빙수.!!!!!!!!!!

아 진짜 신의 한 수였어요!!!!!

얼음+콘 프라이트+미숫가루+팥+바닐라 아이스크림+찹쌀떡 가득+연유 우우우우우우우우우~~~~~~~~

둘 다 이거 먹고 열 푹 내려서 마지막에는 헤헤 모드 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행복했어요.!!!!

 

그리고 이틀이 지나고 저녁에 또 갔습니다!!!!!!

저희는 저녁에만 가서 저녁 메뉴만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오늘의 반찬은 김치와 치킨무와 간장 불고기.!

매일매일 반찬이 조금씩 바뀌는 거 같아요ㅋㅋ 역시 김치는 늘 있습니다 ㅋㅋㅋ

반찬의 양이 좀 적게 느끼실 수 있는데 주문한 식사를 먹다 보면 반찬은 잘 안 먹게 돼서 저희에게 딱 맞는 양이였어요.

또 다 먹고 얘기하시면 더 주신다고도 하셨고요.^^

 

아.! 역시나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전(부침개)도 먹었어요.!!!

그리고 국이 베트남식 국이라고 해서 원치 않으시면 식후 수정과로 대체해주신다고 하셔서 수정과로 먹기로 했어요.

이런 세심한 면까지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돼지불고기 비빔밥.!!! 

맵다고 적혀있어서 주문했는데 고추장 양념 돼지불고기였어요.!!!

비빔밥의 소스는 간장과 고추장 둘 중 하나로 선택 가능합니다.

저희는 고추장으로 선택했습니다.

비빔밥이 너무 예쁘죠?? 소스는 계란 밑에 숨어있습니다.!! ㅋㅋㅋㅋㅋ

남편이 주문한 불고기 비빔밥입니다.!!!!

역시나 너무 예쁘고 맛있었어요!!!!!

이 날은 마실 걸로 뭘 주문할까 하다가 냉장고에 밀키스가 보이길래 주문했어요!!!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고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아까 국 대신 후식으로 바꿔주신 수정과.!!!!

사실 제가 수정과 킬러입니다..!! 아주아주 좋아하죠!!!

이 날도 너무나 행복하고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나중에 뮌헨에 다시 또 간다면 멀어도 이 곳을 다시 한번 꼭 또 가보고 싶어요.!

그리고 여행 시 같은 곳을 두 번은 잘 안 가는데 갔던 곳이라 더 기억에 남아 다른 곳보다 제일 먼저 올려봅니다.

여러분들도 뮌헨 여행 때 한식이 그리우시다면 이 곳 아리수 어떠실까요??

여러분들도 저희처럼 행복한 여행과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부랴부랴 올려봅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