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이유식

[9개월 중기이유식] 통밀닭고기단호박고구마시금치 이유식

by 하치(Hachi) 2021.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여전히 이유식만드느라 정신없는 하치입니다ㅋㅋㅋ
요즘은 사진으로 남겨놓을 시간이 없네요 ㅠ
후딱후딱 만드느라 ㅋㅋㅋㅋ

이번에는 똑똑이가 좋아하는 재료중 하나인 시금치가 들어간 이유식이예요!!
저번에도 했지만 ㅋㅋㅋㅋ
의외로 시금치를 좋아해서 당황아닌 당황을 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시작해 볼까요?


<재료>

(130g x 3개분량)
통밀가루 35g
닭고기큐브 50g
고구마큐브 50g
냉동단호박 50g
데친시금치 50g
물 120g

통밀가루는 물에 개어서 내열용기에 모든재료를 담아 베이비무브 가열 20분을 돌립니다.

그럼 이렇게 다 익어요!!

믹서에 모두 넣어 돌려주세요.
이날 시금치큐브만든다고 미리 시금치만 갈아 놓아서 믹서 안이 시금치로 너저분 ㅠ
그래도 아깝잖아요~ 저기 묻어있는 시금치들이 ㅋㅋㅋㅋ 다 먹어버리게따아~!!

믹서 1단계로 해도 입자가 거의 없네요 ㅠ
요즘 이게 고민이예요.
중기로 넘어오면서 똑똑이도 입자있는 걸 선호하는데 갈다보면 싹다 갈려버리는 ㅠㅠ
그래서 이제 곡물가루말고 쌀이나 현미밥을 해서 넣고 갈려구요 ㅋㅋㅋㅋㅋ
어제 한번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사진으로 못남겼지만 ㅠㅠ 다음 레시피로 만들어 올께요~ ㅋ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담아주면 끝!!
베이비무브는 조리하면서 내열용기에 물이 들어가 물 양이 처음 정한것보다 많아져요~
그걸 고려해서 물양을 정하면 좋을것같아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