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Story

[백일상꾸미기] 기저귀케이크 만들기!!

by 하치(Hachi) 2021.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백일상때 올렸던 기저귀케이크 만드는 법을 올려볼까합니다.
독일에서는 한국처럼 큰 케이크를 구입하려면 따로 주문을 해야하고 가격도 비싼편이예요 ㅠ
그래서 냉동 케이크도 많죠 ㅋㅋㅋ

돌상에 떡케잌이나 케잌을 올리고 싶었지만 세가족뿐인 조촐한 백일상에 다 먹기도 힘들고 해서 뺐어요.
그래도 아쉬운 와중 기저귀케이크가 생각났어요!!

독일에도 기저귀케이크가 있어요!!
dm에서 파는걸 봤는데 비싸기도 하고 별로 예쁘지 않았어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보자!! 하고 시작해봤습니다!!

<재료>
기저귀 (갯수는 그냥 많이많이-원하는 크기에 따라 들어가는 갯수가 달라져요)
포장지 (케이크의 색을 결정합니다)
리본 (꾸미거나 고정역활을 합니다)
데코 꽃 (데코할 조화를 준비했어요)
백일토퍼!
테이프, 가위

<만드는 법>
1. 기저귀를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2. 계속 말아줍니다 ㅋㅋㅋㅋ

 


3. 원하는 크기만큼 말아줍니다.

 


4. 원하는 크기가 되었다면 리본으로 묶어주세요.

 

 

 

 

 

 

이렇게 포장지로도 고정가능해요!

5. 포장지로 말린기저귀를 쌉니다.
저는 투명금색포장지를 선택했어요!!

 

 

 

 

아주 엉망이죠!?
이건 뒷부분이예요 ㅋㅋㅋ

 

 

2단으로 준비했어요.

밑에는 크고 둥그렇게 위에는 저렇게 묶어주어 (테이프로 그냥 말았어요) 풍성하게 만든후 가위로 손질했어요.

 

짠!! 올려서 테이프로 고정!! 대충 큰 틀은 끝났어요. 이제 꾸며 보아요!!

 

 

묶었던 부분은 리본으로 묶어주세요.

 

 

 

 

그리고 중간중간 데코할 꽃을 고정해주세요.!

 

 

그리고 백일 토퍼를 꽂아주면 끝!!
토퍼는 도안뽑아서 열심히 칼질해서 만들었어요.
검은색으로 뽑아도 좀 뿌옇길래 네임펜 검은색으로 다시 칠한 ㅋㅋㅋㅋ

그리고 백일상에 올려주면 세상 예쁜 기저귀케이크가 됩니다!!!

 

 


백일상 준비하면서 제일 뿌듯했어요 ㅋㅋㅋㅋ
역시 멀리서 찍으니 더 예뻐보이네요!!

여러분들도 기저귀케이크로 예쁜 백일상 준비해보세요!!
전 너무너무 만족했어요!!
비용도 만드는데 고생도 적었던 기저귀케이크!!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