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똑똑귤이's 이유식

귤이의 초기이유식 (독일 병이유식)

by 하치(Hachi) 2023.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저번에 이어서 우리 둘째 귤이의 이유식에 대해 올려봅니다.!!

귤이의 첫 이유식이 궁금하시다면 요기클릭!!

귤이의 초기이유식 시작!! (쌀미음)

 

귤이의 초기이유식 시작!! (쌀미음)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우리 귀염둥이 둘째 귤이 이야기예요. 벌써 요 핏덩이가 6개월이 되었어요!! 그래서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183일부터 시작했어요. 그리고 정말 정말 미

hachi-himmel.tistory.com



벌써 6개월이 지난 귤이는 이유식을 시작했어요.
그리고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에는 너무 힘들다는 것을 알아버려서 ㅠㅠ 시판이유식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독일은 아기 이유식을 마트나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만나실 수 있어요.
거의 친환경재료인 Bio를 사용하고 금액도 저렴합니다.
유리병에 있어서 바로 데워 먹이기도 편해요.

우선 저번주 귤이가 먹은 이유식을 올려볼께요.


holle-apfel-pur
사과퓨레질감

Holle브랜드의 Apfel pur 사과퓨레
125g이고 5개월이상부터 섭취가능합니다.
저는 약 40g씩 보관용기에 나누면 3번 먹을 양이 되요. 오픈한 후 나눠 놓고 얼려요.

귤이는 실리콘 숟가락을 사용합니다.

과일의 단맛 때문인지 귤이가 아주 좋아했어요.
너무 묽지도 되직하지고 않고 딱 좋았습니다.

holle-karotten


Holle 브랜드의 Karotten 당근퓨레
125g에 역시나 5개월이후 섭취가능합니다.
벌써 다 먹어버려서 씻은 병만 있네요.

당근퓨레는 인기가 좀 없었습니다.
그리고 숟가락이나 턱받이에 당근색이 물드는 단점이 있어요.ㅠㅠ

소고기채소퓨레
소고기채소퓨레질감


Hipp 브랜드의 Bio-kalbfleisch Zubereitung mit Gemüse 송아지고기와 채소가 들어간 이유식

125g에 5개월부터 섭취가능합니다.

과일이나 채소퓨레보다는 좀 되직하지만 고기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냄새가 고기국냄새같이 나서 맛있어 보였어요. ㅋㅋㅋㅋㅋ

아벤트브라이


Hipp 에서 나온 Gute Nacht ohne zuckerzusatz Grießbrei pur 밤에 먹는 이유식으로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곡물로 만든 이유식
포만감을 주는 이유식으로 밤에 잘 자도록 먹이는데요. 냄새도 고소해서 맛있어보여요.
귤이도 저녁에는 이걸로 주고 있어요.

쌀미음과소고기퓨레


Alnatura 유기농마트에서 나오는 Rindfleisch 소고기 퓨레
다른 이유식에 섞어 먹이도록 나온 제품이예요.
125g이고 4개월이상부터 섭취가능합니다.

저는 쌀미음에 두스푼정도 넣어서 섞어 먹였어요.
너무 잘 먹어서 놀랬습니다. ㅋㅋㅋㅋㅋ

사실 소고기는 매끼마다 꼭 먹여야하는데 보관도 조리도 금액도 다 힘들(?)잖아요.?
진짜 너무너무 편한 제품이였어요.!!
자주 이용할듯 합니다.



이렇게 일주일동안 먹인 이유식들이예요.
그동안 잘 먹어주어서 너무너무 감사한 귤이입니다.
또 다른 제품들을 들고 다음주에 또 찾아올께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