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일상

[추천] 카카오웹툰 ‘나쁜X[19세 완전판]’

by 하치(Hachi) 2023.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갑자기 웹툰 추천 들어갑니다. 다음카카오 웹툰에서 화요일에 연재 중인 ‘나쁜 X [19세 완전판]’입니다. 원래 15세로 연재 중이셨다가 이번에 드디어 19세 완전판이 똬악!!! 진짜 19세 완전판이 절실했던 작품이었는데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및 줄거리>

글과 그림 작가 모두 조졸리님이신 다음카카오 화요일 연재 웹툰입니다. 진짜 내용와 그림 너무 좋아요!!
줄거리는 카카오 웹툰에 올라가 있는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그림 및 줄거리 내용 올리는 것에 대해 작가님 허락받았어요😍)


‘진실한 사랑이란 게 정말 있을까?’

일이건 연애건 자신의 앞길은 자신이 개척할 수 있다며 늘 자신감 가득한 ”하이“

호기심 많고 무엇이든 도전해 보는 성격 탓에 건들이지 말아야 할 금단의 사과, “영현”과 만나 쓴맛을 맛보게 되고, 일련의 사건들까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일어나 “하이”는 서른셋 인생 처음으로 본인 마음대로 되지 않는 상황과 심리상태에 직면한다.

확신했던 것들에 대해 자신을 잃으며 괴로워하는 그녀의 곁엔 대학생 때부터 묵묵히 곁을 지켜온 “혁우”와 우연한 기회로 만나게 된 “재희”가 있는데…

공허한 “하이”의 마음에 과연 진실한 사랑이 채워질 수 있을까?


<나의 감상평>

우선 제목과 그림이 마음에 들었고, 그 때 당시 비비님의 노래를 자주 듣던터라 더 궁금했어요. 그렇게 본 이 웹툰은 제 최애가 됩니다.
원래는 15세로 연재 중이셨어요. 그러나 제가 본 15세 중에서도 제일 두근거리며 봤고, 19세 완전판 나왔다는 소리에 진짜 빛의 속도로 손가락을 두들겼더랍니다.
우선 여주인 오하이, 여자든 남자든 누가 봐도 당당한 여자이자 뭐든지 솔직한 모습이 너무 멋진 아이예요. 하지만 사랑에 있어서는 너무너무 안타까운.. 진짜 사랑은 곁에 있는데 그 사람이 너무 소중해서 끝이 보이는 사랑보다는 늘 곁에 둘 수 있는 우정을 선택한 안타까운 사람. 사실 저도 그랬던 적이 있어 더 공감가기도 했답니다. 결국은 뭐 사귀든 사귀지 않든 멀어졌지만요.
그리고 남주라 생각하는 권혁우(전 혁우파인 걸로…), 늘 하이 곁에 있는 친구지만 그 이유는 역시나 사랑이겠죠. 좋아하지만 사랑하지만 하이를 위해 친구로 곁을 지키는 가슴 아픈 사랑은 하는 캐릭터예요. 얼굴과 목의 점들이 섹시포인트!(혁우이즈뭔들..)
서브남주라 생각하는 한재희, 사랑하는 하이와 좋아하는 형 혁우 사이에서 고통받는 사랑둥이. 아 진짜 재희가 행복했으면 좋겠다 하면서도 혁우와 하이의 서사를 보면 또 미안하지만 안 되겠어.. 하지만 또 재희 눈물은 못 참지.. (그렇게 따지면 혁우 눈물도… 전 남자의 눈물에 약한 편 ㅠ)
그리고 진짜 설렘이 장난 아닙니다. 전 사랑하는 사람을 보는 남자의 눈빛과 말에 녹는 타입인데 진짜 이 웹툰은 정말 녹아요 녹아. 그리고 러브러브한 장면은 그냥 미쳤어요. 그냥 보시면 됩니다. 천 마디 말보단 한 장면으로 끝!

바로 가세요. 얼른 가세요. 바로 밑에 링크 있어요!!
https://webtoon.kakao.com/content/나쁜-X-19세-완전판/3733?tab=continue

https://webtoon.kakao.com/content/%EB%82%98%EC%81%9C-X-19%EC%84%B8-%EC%99%84%EC%A0%84%ED%8C%90/3733?tab=continue

‘진실한 사랑이란 게 정말 있을까?’ 일이건 연애건 자신의 앞길은 자신이 개척할 수 있다며 늘 자신감 가득한 "하이". 호기심 많고 무엇이든 도전해 보는 성격 탓에 건드리지 말아야 할 금단의

webtoon.kakao.com


작가님
너무 잘 쓰시잖아요.. 그림체도 미쳤잖아요..
진짜 감사합니다!! 사..사…ㅅ😍🥰😘

<조졸리님의 이벤트!>

조졸리님의 인스타에 가보시면 리뷰이벤트가 빠밤!! 요즘 웹툰을 열심히 보고있는 터라 웹툰추천글을 올릴까말까하다가 이건 올리라는 계시다 싶어서 후다닥 올려봅니다. 이벤트도 좋지만 진짜 너무 좋아하는 웹툰이라 꼭 추천 적어보고 싶었어요!! 여러분들의 많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

꼭 보세요 진짜!!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간만에 덕질에 불타올랐네요.
그럼 다음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