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일상

Apple 피싱메일 조심하세요!!

by 하치(Hachi) 2022.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 네이버 메일 정리를 하다가 애플메일을 받았어요.
정보 업데이트가 되었다면서 왔더라구요.
그 날짜에 수정한 것이 없는데 뭘까하고 확인해 보았어요.

제가 모르는 번호이기도 하고 추가 되었다고 하니 해킹당했나 싶어서 애플아이디 계정관리 페이지로 갈 수 있도록 연결되어있어서 누를까하다 쎄함에 멈췄어요.
그리고 메일주소를 확인해보니..

엥?? 이건 뭔 메일주소임??
누가봐도 애플메일은 아니고..
구글검색해도 안나오고..

이젠 찝찝함마저 드는데….
그래서 바로 폰 설정에 들어가서 애플아이디 비번을 변경합니다.
그리고 확인 메일을 확인했어요.

맞게 온 애플메일에는
제 이름, 정보가 수정된 시간(피싱메일에는 날짜만), 그리고 애플아이디 기정페이지 주소가 적혀있었어요!!

그리고 메일주소를 확인해보니..


이게 애플메일주소였구요.!!

그리고 제가 간과한 제일 큰 문제는..
제 애플아이디는 Gmail이라는거…
애초에 네이버메일로 올 수 없다는 거죠 ㅋㅋㅋ

어째든 이렇게 피싱메일을 거를 수 있었고..
다시한번 정신차리고 살아야겠다고 느꼈어요.
아.. 난 잘못도없는데 왜 ㅠㅠ
나쁜 사람들에 맞춰 조심해야한다는 것이 너무 열받지만!!! 나중에 그들이 분명 벌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넘기는 걸로 ㅋㅋㅋㅋㅋ

제가 피싱메일 안에 있는 것을 눌러보지 않아 백프로 이건 피싱이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정황상 무조건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모두 피싱메일 조심하세요 ㅠ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