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이와 귤이의 육아일기/하치의 똑똑귤이's 임신일기

[임신전준비] 독일 배란기테스트기 사용하기.!(Ovulationstest)

by 하치(Hachi) 2019.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독일 제품의 배란기 테스트기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지금 저희 부부는 아이를 준비 중이에요.

하지만 몇 달이 지나도 소식이 없자 한 지인분께서 배란기 테스트기를 사용해 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권유해주셨고.!

그래서 지금 사용 중입니다.!! ㅋㅋㅋㅋ

 

alvita에서 나온 배란기 테스트기입니다.

독일어로는 Ovulationstest라고 합니다.

 

하나씩 포장이 되어있어요.!!

아무래도 수분에 민감하기 때문에 따로따로 포장되어있습니다.

한번 뜯으면 바로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사용 직전에 비닐포장을 뜯어주세요.

 

저는 인터넷 약국에서 구입했고

 

 

[인터넷약국] Shop Apotheke 주문하기.!!(+할인팁!)

안녕하세요. 하치입니다. 오늘은 독일에서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약국에서 주문, 쿠폰이나 할인 팁에 대해 설명할까합니다. 제가 처음에 이 인터넷 약국에 대해 몰랐을 때는 그냥 동네 약국에 가서 구입했어요. 그..

hachi-himmel.tistory.com

한 박스에 총 7개의 테스트기가 있는 걸로 주문했어요.

dm이나 로스만, 약국에서도 판매합니다.

금액이 워낙 좀 있는 편이라 전 인터넷 약국에서 구매했어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살 수 있거든요.!!

 

그리고 혹시 한국 가시면 꼭 배란기 테스트기와 임신테스트기 많이 사 오세요..ㅠㅠ

여기 너무 비싸요!!!!!ㅠㅠㅠㅠ

 

설명서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언어는 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이렇게 4개 국어만 적혀있습니다.

영어가 없더군요..ㅠㅠ

 

< 배란기 테스트기 사용 시기 >

 

- 생리 시작일로부터 10일째 되는 날부터.!!

 

EX) 만약 8월 1일에 생리를 시작했다면 → 8월 10일부터 배란기 테스트기 시작

 

 

저는 테스트기를 11일째부터 매일매일 같은 시간에 사용했습니다.

제가 생리 주기가 꽤 정확한데... 배란기 주기는 꽤 불규칙하더라고요..ㅠㅠ

계산법에 따른 배란 예정일보다 늘 빨리 배란이 돼서 테스트기 써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자 밖의 간단 설명서에도 이 4개 국어밖에 없네요.ㅠ

 

< 배란기 테스트기 확인 방법 >

 

T 쪽의 선이 C보다 선명하거나 T/C 모두 선명하면 배란 임박.!!!

 

C 쪽의 선이 선명하거나 C쪽만 선이 보이면 X

 

선이 아예 없거나 T 쪽에만 선이 있다면 테스트기 불량.!

 

이 제품은 이렇게 생겼어요.!!

어떻게 사용할까요??

 

1. 이렇게 뚜껑을 열고 앞에 5개의 구멍이 있는데 거기 모두 잠기게 소변에 담가줍니다.

얼마나?? 5초간.!!

소변은 흐르는 소변보다는 컵에 담가서 하길 추천합니다.

 

배란기 테스트기는 아침 소변은 좋지 않다고 했는데 여기서는 특별히 그렇기보다는 같은 시간대 사용을 권장하고,

검사 2시간 전부터 너무 많은 물은 마시지 말아 달라고 하네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 안에 호르몬들이 희석돼서 정확히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늘 오전 11시 ~ 오후 4시 사이의 소변으로 검사했습니다.

 

2. 절대 뚜.껑.을.닫.지.마.세.요.!!!!

 

뚜껑을 닫지 말고 이렇게 그냥 5분간 두시면 됩니다.!!!

결과는 5분 후에 나옵니다.

그 안에 선의 진함이 바뀔 수도 있으니 5분 뒤 확인을 추천하네요.!

 

그 전에 사용했던 테스트기는 뚜껑을 닫으라고 해서 이번것도 아무생각없이 닫았다가 설명서보고 식겁했네요.ㅠㅠ

사실 제가 한 3가지 배란기 테스트기를 사용해봤는데 조금씩 사용방법이 달랐어요.

 

회사마다 사용방법이 모두 다르니 꼭 확인 바랍니다.!!!

 

3. 5분뒤 선을 확인합니다.!!

 

처음에 C 쪽이 더 진하게 나와서 아닌가 했는데 이게 웬걸??

역시 5분 후가 정답입니다.!!!

설명서를 잘 읽어 봐야 하는 필요성이 여기서+ㅁ+!!

 

위에 있는 x표시는 이틀 전에 했던 테스트기고 배란기가 아니라는 표시입니다.

 

테스트기에 T와 C 가 적혀있는데 T 쪽의 선이 더 선명해야 배란시기거든요.

밑에 OK 표시인 테스트기를 보시면 T 쪽이 더 선명하거나 두 개가 같은 진함을 확인하실 수 있죠??

 

바로 오늘부터 3일째 날까지 숙제를 열심히 하면 아가님이 오실 가능성이 높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가가 찾아와 줄까 기대 반 걱정 반으로 또 기다려봅니다.

다음에는 임신테스트기 사용 후기에서 선명한 두줄을 올리길 바라며.!!

 

전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여러분의 공감(하트)이 저에겐 큰 힘이 되어요. >ㅁ<

항상 감사합니다. ^0^
반응형

댓글